넷플릭스 요금제가 11월 4일부터 달라집니다. 현재 월 9,500원 정도로 이용하고 계시지 않나요? 이제 4,000원 저렴해진 월 5,500원으로 요금이 저렴해 진다고 하는데 달라진 점이 무엇인지 궁금하시죠? 지금부터 안내드리겠습니다.
일단 넷플릭스 요금제 가격이 4,000원 저렴해졌다는 소식에 기분이 좋아졌다가 어떤 점이 달라졌나 찾아보지 않을 수가 없었는데요.
넷플릭스 요금제 9,500원→4,000원
넷플릭스는 글로벌 온라인동영상 서비스(OTT)로 기본 요금제를 월 9,500원 가격으로 적용했습니다. 11월 4일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영국, 프랑스, 브라질, 독일, 일본, 이탈리아, 호주 등 9개 국가에서 기존 넷플릭스 요금제보다 저렴한 ‘베이식 위드 애즈’(Basic with ads) 요금제를 월 4,000원에 선보였는데요.
이 저렴해진 요즘제는 1일 멕시코, 캐나다에서 먼저 도입했고, 오는 10일부터는 스페인에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우리나라에선 11월 4일 오전 1시부터 시작됐습니다.
어떤 요금제가 이익일까?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으로 1인 금액이 저렴해졌습니다.
광고형 베이식 : 5,500원 (동시접속 1명 가능)
베이식 : 9,500원(동시접속 1명 가능)
스탠다드 : 6,750원(월 1만2500원·2명 가능)
프리미엄 : 4,250원(월 1만7000원·4명 가능)
하지만, 광고형 베이식과 베이식은 HD, 스탠다드는 풀HD, 프리미엄은 UHD 화질을 지원하니 개인적으로 묶을 수 있다면 네 명이 함께 사용하는 프리미엄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이 제일 낫지 않나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 단점은?
가격이 저렴해지니 어떤 점이 불편해질까 궁금하시죠?
이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달라진 점은 시간당 평균 4-5분 광고를 시청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유투브처럼 콘텐츠 재생 시작 전과 중간에 15초 또는 30초 짜리 광고가 나오게 됩니다.
베이식 위드 애즈 광고 요금제 가입자들도 기존 요금제와 마찬가지로 노트북과 TV,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통해 고화질(HD)로 넷플릭스 콘텐츠를 즐길 수 있으니 이점은 안심하세요
대신 다운로드나 일부 콘텐츠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광고 요금제 가입자들은 넷플릭스의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없습니다. 실시간 시청방식(스트리밍 서비스)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광고 게재 권한에 대한 문제로 일부 콘텐츠는 시청이 안됩니다. 이 부분은 넷플리스가 협상중이라고 하니 시청 가능한 콘텐츠는 앞으로 늘어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넷플릭스를 새로운 광고 요금제를 도입하여 과연 실적 개선에 좋은 영향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2분기에 넷플릭스 가입자가 100만 명 이상 줄었다는 기사도 있었는데요. 넷플릭스의 실적 발표와 주가 흐름에도 관심을 가져봐야겠습니다.
지금까지 넷플릭스 요금제가 새로 변경되어 도입한 광고 요금제를 안내드렸는데요. 다양한 회원의 수요를 충족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입니다. 구독료를 낮추고 광고를 붙인 상품이 흥행할지, 다른 토종 OTT 3사인 웨이브, 티빙, 왓챠에도 영향이 있을지 함께 지켜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참고하면 좋은 글
'Society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타벅스 메뉴 추천 스벅 메뉴 추천 (feat.기프티콘 사용하기) (0) | 2022.11.07 |
---|---|
입동 뜻 풍습 김장준비 하고 계신가요 (0) | 2022.11.05 |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2023년 개정됩니다 (0) | 2022.11.04 |
욕실 곰팡이 제거법 예방법 모두 아셔야죠 (0) | 2022.11.04 |
난방비 지원사업 (feat.에너지 바우처) 12월까지 신청 (0) | 2022.11.03 |
댓글